검은 황금 석유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지안이네 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석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으면ㄱㄱ
돌에서 얻은 기름
석탄이 바닥나기 시작할 쯤 사람들은 땅 속에 기름 석유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석유는 오랜 옛날부터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었습니다.
어떤 곳에 가면 걸쭉한 기름이 생겨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석유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잘 몰랐습니다 고대 사람들은 석유를 윤활유 날 접착에 사용하였습니다. 미라가 썩지 않도록 바르는 방부제로 석유를 사용하였습니다.
거기에 불을 붙이면 잘 타는 것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화살촉에 발라 불을 붙여 불화살을 날리는데도 쓰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석탄을 다 떼어 없을 때까지는 석유를 때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또 땅속 깊이 묻혀 있는 석유를 꺼낼 방법도 몰랐습니다.
석유 채굴이 시작되다
1800년대에 야 사람들은 진지하게 석유의 관심을 갖기 시작했답니다.
다임러와 디젤이 각각 가솔린 디젤 기간을 발명하면서 사람들은 이제 석유를 어떻게 쓰면 될지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연료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미 세계 여러 곳에 땅속에서 석유가 묻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걸 어떻게 꺼내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제일 처음 석유를 추천하는데 성공한 사람은 미국의 드레이크였습니다.
드레이크는 자기가 생각해낸 방법으로 유정을 뚫고 지하 21미터에 묻혀 있는 석유를 체결했습니다.
검은 석유가 날마다 콸콸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 뒤에 10년 동안 미국에서는 무려 3,000개의 유정이 뚫렸습니다
현대는 석유의 시대
1950년대가 되자 중동지역의 어마어마한 양의 석유가 묻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석유를 채굴하기 시작하면서 여기는 완전히 석탄을 대신하는 새 에너지원이 되었습니다 값싸고 깨끗한 새 에너지로 떠올랐습니다 저기는 자동차를 움직이고 비행기를 움직이고 배를 움직였습니다 집안을 따뜻하게 덥히고 도로에 아스팔트를 까는데도 사용하였습니다. 석유는 땅에서 꺼낸 다음 고르는 과정에서 등유 경유 휘발유 천연가스 등 여러 층으로 분리되는데 그 어느 하나 버릴게 없습니다 찌꺼기까지 전부 사용하였습니다 또 석유화학이 발달하면서 석유로 여러 가지 플라스틱 나일론 등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석유는 검은황금이었습니다 현대 우리의 생활에 쓰이는 많은 것들이 바로 석유에서 나옵니다 이제는 석유 없이는 살 수 없을 정도입니다.
석유의 세상
석유는 우리에게 많은 새로운 물질을 가져다주었고 새로운 기술과 풍요로운 현대의 삶이 가능하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좋은 석유가 우리에게 골칫거리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석유가 워낙 귀한 자원이다 보니 석유를 가진 나라와 갖지 못한 나라의 사이의 갈등이 일어납니다 저기를 가진 나라의 전쟁을 일으켜 석유 채굴권을 가지려고 하기도 하고 석유를 가진 나라들이 석유 가격을 무기로 삼아 다른 나라를 위협하기도 하였습니다 자동차 공장이며 현대 사회의 모든 것이 석유로 돌아가기 때문에 석유 값이 아주 조금만 움직여도 경제는 휘청 합니다 이재 석유도 바닥나고 있습니다.